TCR코리아, ‘SR1 Cup · LOTUS Cup’ 서포트 레이스로 확정

푸조, 제너바 모터쇼서 ‘New 푸조 308 TCR’등 세계 최초 공개
2018년 2월 27일
TCR 코리아 투어링카 시리즈, 2018년 첫 시즌 규정 발표
2018년 3월 15일
 
▲ SR1 Cup 레이스 장면. (사진=코리아모터스포트브릿지)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TCR 코리아는 SR1-CUP과 LOTUS CUP이 2018년 시즌 서포트 레이스로 오는 8월 25일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

SR1-Cup, LOTUS Cup은 국내에서 총 세 번 열리며 총 6라운드로 개최된다. TCR 코리아는 ㈜유로 모터스포츠와 두 개의 서포트 레이스를 확정하며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SR1-Cup은 Radical 차량의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대회이다. Radical 차량은 이미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에서 여러 번 완주하며 내구성을 검증받은 차량으로 ‘녹색 지옥’으로 불리는 뉘른부르크링 코스에서 포르쉐, 람보르기니, 페라리를 제치고 10년 넘게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SR1 CUP은 일반적인 박스카로는 느낄 수 없는 서킷 운전의 참맛을 갈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회된 원메이크 컵 대회다. SR1 CUP은 레이싱에 사용하기에 충분한 스펙을 갖고 있으면서도 누구나 운전하기 쉽게 설계됐다.

SR1-Cup 코리아는 영국의 Radical 챌린지에서 인증한 대회로 수상자에게는 영국에서 열리는 레이스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 LOTUS CUP 원메이크 레이스 스타트 장면. (사진=코리아모터스포트브릿지)

Lotus cup은 '간소화'와 '경량화'를 추구하는 Lotus의 창립자 콜린 채프만의 철학을 이어받은 순수한 드라이빙을 즐기는 레이스이다. TCR 코리아를 통해 한국 무대에 원메이크 대회로 선보이게 된 LOTUS CUP은 Elises, Exiges, Evoras, 3-Elevens 등 Lotus 차량이 참가 가능하다.

TCR 코리아 서포트 레이스로 참가하는 원 메이크 레이스 SR1-Cup, LOTUS Cupd의 오거나이저는 유로 모터스포츠(URO Motorsports)가 참여한다.

서포트 레이스는 오는 8월 25~26일 (SR1-Cup 1,2라운드. LOTUS Cup 1,2라운드), 9월15일~16일 (SR1-Cup 3, 4라운드. LOTUS Cup 3, 4라운드), 11월 3일~4일 (SR1-Cup 5, 6 라운드. LOTUS Cup 5, 6라운드) 총 세 번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