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 모터스포트 TCR 차량 한국-EU FTA 적용

2018 TCR 코리아 시상식 (클로징 라운드)
2018년 12월 6일
TCR 코리아 챔피언 강병휘, TCR 말레이시아 2위 등극
2019년 1월 24일

아우디,폭스바겐 모터스포트 TCR 차량 한국-EU FTA 적용

 

- 비관세로 차량 실 구매 비용 절감

- TCR 코리아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 지원 예정

 

아우디 스포트가 TCR 차량 국내 수입에 한-EU FTA에 의거한 무관세 혜택 적용을 시작한다. 폭스바겐 모터스포트 역시 2018년 말까지는 절차를 완료하고 무관세 혜택을 적용한다. 이에 따라 양 사 브랜드 TCR 차량 구매 고객의 실 구매비용이 절감되게된다.

 

아우디 스포트 TCR 프로젝트 매니저 알렉산더 해커는 “2017년에 아우디 RS3 LMS가 시장에 출시된 이후로 많은 고객 수요가 있었다.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TCR 글로벌 마켓과 함께 고객층이 늘어나 충성도가 높아졌고 관심이 많다. 특히 TCR 코리아는 시작단계이지만 큰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FTA에 의한 무관세 혜택이 TCR 코리아에 참가하려는 팀에게 예산 측면에서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경쟁력 있고 흥미로운 모터스포츠 대회를 위해서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들이 참가해야 한다.” 는 의견을 밝혔다

 

폭스바겐 모터스포트 세일즈 부문 대표 줄리안 그륀들은 "폭스바겐 Golf GTI TCR 은 최근 국제 대회에 얻은 좋은 성적으로 커스터머 레이싱팀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우리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TCR 시장에 부응하는 생산능력을 갖고 있으며 특히 올해 처음 시작한 한국 시장의 잠재력을 믿고 더 나은 조건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장 확장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있다. 비용 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 공식 딜러이자 부품 판매처인 구스토 테크닉을 통해 TCR 아시아를 비롯한 지역 시리즈를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술적 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우리는 커스터머 레이싱의 포괄적 패키지를 제공해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구스토 테크닉의 이사 알렉스 후이는 "우리는 TCR 차량과 부품에 대한 아우디, 폭스바겐의 아시아 지역 공식 파트너로 운영 비용과 직접 관련된 각종 법과 규정들에 대한 완벽한 준비를 하고 있다. 세금이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이번 아우디와 폭스바겐 TCR 차량의 한-EU FTA 무관세 적용을 환영하며 이는 잠재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동시에, TCR 코리아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을 믿는다.”“2018 TCR 코리아 대회에서 폭스바겐 골프 GTI TCR 7번의 포디엄에 오르고, 6 라운드 중 2번의 우승을 통해 그 우수함을 보여줬다. 앞으로 더 많은 성공 사례를 보여줄 것으로 확신한다.”는 앞으로의 기대를 밝혔다.

 

2018 TCR 코리아의 올해의 자동차 모델은 현대 i30 N TCR가 차지했다. 2019년에는 아우디 스포트와 폭스바겐 모터스포트의 TCR 차량에 대한 한-EU FTA 무관세 혜택으로 많은 팀들이 아우디와 폭스바겐 TCR 차량으로 한국 대회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로 인해 더욱 치열한 브랜드 경쟁이 야기될 전망이다.